
레조 폐차 가격 및 말소까지 처리되는 정보를 찾고 계신 차주님 안녕하세요.
이 차는 GM 대우에서 출시된 LPG 차량으로 출시 초반 인기를 독차지 했지만
미니밴 형태의 다른 경쟁 모델이 많이 출시되기도 했고 그 당시 점점 디젤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니즈 때문에 자연스럽게 퇴출이 결정 되면서 단종된 차량이지만
10년에 못 미치는 판매 기간 동안 약 18만대 가량 국내 판매가 이루어졌는데요.
현재는 연식이 오래되면서 길에서 쉽게 찾아 볼 수는 없는 차종이 되었으며
그동안 자동차 폐기장에서 활발하게 폐기 처분이 이루어져 왔습니다.
차량 관리가 잘된 경우엔 아직까지 운행하고 계신 분들이 많지만 대부분의 차주님들은
잦은 고장으로 인해 수리비가 부담되면서 이제는 차를 정리하려는 분들이 많아졌네요.
그래서 오늘 포스팅 주제를 차량 폐기를 앞둔 차주님들이 만족할만한 폐차장을 선택하셔서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자동차 폐기부터 말소까지 필요한 모든 정보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내용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보통은 새 차를 구입하기 위해 이것 저것 알아보면서 동시에 차량 폐기를 진행하시기 때문에
새 차 구입 쪽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한번 구입하면 오랫동안 타기도 하고 비용도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꼼꼼하게 따져보고 비교 후 결정하실 것입니다.
그러다 보면 아무래도 기존 차량 폐기에는 관심이 덜 갈 수밖에 없기 때문에
레조 폐차 보상금을 잘 받아 보는 것에서부터 안전하게 모든 절차를 끝마치기 위해서는
신차 구입만큼이나 신중하게 폐기 및 말소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 안정성 확인은 첫 번째 필수 절차입니다 "
그렇다면 제일 먼저 알아 봐야 할 사항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바로 자동차 폐기 센터를 결정하는 것이며 선택할 때의 기준을 알고 계셔야
결과가 만족스럽게 나오기에 이런 기준부터 명확히 머릿속에 정리되어 있어야 합니다.
첫 번째 필수 절차는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는 처리장을 찾는 것으로 안정성에 대한 확인은
딱 한 가지 국가로부터 정식 허가를 받았는지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국가에서 공식 센터로 지정을 받은 곳은 법적 보호를 통해
차량 정리를 도와 드리고 있기 때문에 안전한 끝맺음이 가능합니다.

" 견인비가 지출되는지 따져보아야 합니다 "
보통 차주님들은 본인이 받게 되는 고철값에 집중을 한 나머지 폐기장에 차를 보낼 때
견인비가 청구되는지 미리 확인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각각의 센터마다 모두 다 같은 방법으로 업무를 진행할 거라 예상하시고 거기에 들어가는
수수료도 동일할 거라고 짐작하고 계시지만 이런 부분을 꼭 비교해 보셔야 합니다.
자동차가 수거되는 과정에서 법적으로 납부해야 하는 금액이 정해져 있는데
법적으로 당연히 청구될 수 있는 수수료이지만 아깝게 느껴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럴때는 기본 수거료를 아예 받지 않고 있는 관허 폐차장을 이용하시면 개인적으로 지출되는
견인 & 탁송료를 줄일 수 있으며 이동 시 생길 수 있는
불미스러운 사고 또한 손해 없이 배상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등록 폐기장에서 절대 기대할 수 없는 것이 이러한 보상체계이며
작업자 실수로 차량 파손이 생긴 경우 레조 폐차비에 영향을 줄 수도 있기 때문에
그런 경우라면 그 피해 금액만큼 철저히 배상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불법 센터에서는 원래 있었던 파손이었다고 우기거나 차주에게 별다른 통보 없이
그대로 나머지 과정을 이어 가는 경우도 많으며 견인료부터 안전한 자동차 폐기까지 진행하시려면
꼭 공단에 정식 등록되어 있는 관허 폐차장으로 결정해 주셔야겠습니다.

" 하루 만에 말소를 할 수도 있습니다 "
바쁘신 고객님들을 위해서 전담 직원이 알아서 해 드리는 과정이 꽤 많습니다.
그래도 말소를 빨리 끝내는 것이 고객님들이 가장 원하는 부분이다 보니 이것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절차를 간소화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이렇게 짧아진 절차와 동시에 이루어지는
여러 작업들로 인하여 하루 만에 말소를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것이 가능하게 하려면 차주님은 서류를 늦지 않게 챙겨서 견인 시 첨부해 주시고
견인 & 탁송을 오후 2시 이전까지 끝내 주시면 됩니다.
접수를 하고 기사님을 배정받으신 후 차량 수거를 위해 이동해야 하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접수는 되도록 오전에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입고된 자동차의 남은 절차는 크게 두 가지로 분류되며 하나는 차 자체를 완전 분해를 해서
쓸모 있는 부속품을 따로 빼내고 남아 있는 고철 프레임의 무게를 측정하는 것입니다.
단순히 폐기 처분해야 하기 때문에 이렇게 차체를 분해하는 것이 아니라
순수 고철과 부속품 따로 분리한 후 레조 폐차 가격이 정해지고 있기 때문에
이 과정을 필수로 거쳐야만 합니다.
두 번째는 말소입니다.
말소 등록은 담당 직원이 알아서 해 드리니 차주님이 따로 진행하실 필요가 없으며
말소등록이 깔끔하게 끝났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직접 말소증 원본을 찾아보셔도 되지만
담당 직원이 그날 바로 전해 드리는 말소증을 사본으로 받아보시면
정상처리가 되었는지를 바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때 사본은 원본과 같은 효력을 갖고 있다 보니 따로 원본을 갖고 계실 필요는 없으며
말소가 신속히 이루어지는 것을 선호하는 이유는 아무래도 말소 이후부터는
기존 차에 대한 의무 사항을 이행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일 것입니다.

자동차세도 등록되어 있는 기간만큼 납부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하루라도 빨리 말소를 하게 된다면
조금이라도 지출을 줄일 수 있으며 특히 1년 치를 연초에 모두 다 납부한 차주님이 계시다면
말소증이 발급된 시점부터 올해 남아 있는 기간에 대해 환급을 받을 수 있기에
관할 세무과로 내용을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자동차를 폐기하면서 꼭 알고 있어야 하는 정보들을 정리해 드렸습니다.
협회 승인 처리장에서는 고객님들이 신경 써야 할 부분이 없도록
책임지고 진행해드리는 과정이 많기에 어렵지 않게 모든 절차를 마무리할 수 있으니
견적 및 서류 등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언제든 유선으로 요청해 주시면 조금 더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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