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도스폐차 할때 두가지 만족을 채우시려면?
예전에 출시가 되었지만 지금까지도 도로에서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차종도 있고 보기 힘든 종류도 있습니다.
이 차는 1995년 첫 출시가 되었으며 이후 II모델과 웨건형인 파크타운이라
는 이름으로 다양화를 추구하였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판매량이 많지 않아 기아자동차 직원조차도
단종 시기를 정확하게 확인하기 어려울 정도라고 합니다.
이렇게 귀한 차량을 아직까지 소유하고 계시다면 깔끔하게 크레도스 폐차 가격을
알뜰하게 받고 마지막을 정리하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왜냐하면 되도록 일찍 폐기를 해야만 감가상각이 덜 되어
견적을 조금이라도 높게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정상적인 주행이 가능해서 엔진이나 미션 등을 다시 사용할 수 있는 상태라면
추가로 부품값을 더해 보내 드리기 때문에
평균 이상의 크레도스 폐차 보상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 폐기 견적에 대한 부분은 폐차장에 따라서 다를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여러 군데 견적 확인을 해 보시는 것이 도움이 되며
의외로 금액 차이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차량 처분에 가장 첫 단계는 접수 입니다.
유선 연결을 하여 폐처분 신청을 해 주시면 되는데요.
어떤 곳이든지 간에 접수는 유선 혹은 문자 등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간혹 신청을 위하여 직접 가야 되는지 여쭤 보시곤 하는데요.
대부분 고속도로를 지나 외곽에 위치해 있어 오시기도 번거로울 뿐만 아니라
돌아가는 방법도 마땅치 않기 때문에 방문 접수는 차주님께서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전달해야 하는 서류들은 기사님을 이용하면 되기 때문에
굳이 발걸음을 하실 필요가 없는 것이지요.
신청을 할 때는 접수 시 필요한 기본 정보들을 전달받고 있으며
그중 하나가 바로 자동차 넘버입니다.
그것을 토대로 자동차 등록원부(갑)를 조회해 보아야
압류 차량인지 아닌지를 구별할 수 있으며
원부는 꼭 소유주의 본인인증이 있어야만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원부 안에는 차종과 주행거리, 최종 소유자와 사용 본 거지, 연식 같은 기본 정보들이 나와 있으며
거기다 추가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압류 등록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그래서 원부에 이런 미납된 내역이 아직까지 처리되지 않고 남아 있는 것이 확인된다면
크레도스 폐차비를 받으시고 압류 말소( 차령초과 말소 제도 ) 방법으로 진행을 해야 합니다.
차령초과 말소라 불리는 방식은 원부상 개인적인 이유로
세금이나 과태료, 범칙금 등을 해결하지 못하여 경제적인 압박이
더 심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 개정된 제도입니다.
압류나 저당, 고액의 미납액을 발생하게 한 것은 본인이기는 하지만
이런 제도적인 구제 정책이 없다면 이 문제를 처리할 방법이 없어
소유주의 경제적 부담은 더욱더 커져갈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11년 이상의 차령을 충족할 때는 고액의 채납 금이 있다고 하더라도
차량 폐기 및 말소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원부를 확인함으로써 폐기 처분할 수 있는 방법이 아예 달라지다 보니
접수할 때 가장 먼저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 확인해야 하는 절차라 보시면 됩니다.
기본적인 틀이 정해졌다면 차를 수거해 온 후 해체를 진행해야 합니다.
수거를 할 때 크레도스 폐차 비용이 어느 정도 되는지를 접수 시 확인 요청하고 계신데요.
관허 폐차장에서만 무상 수거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무허가 처리장을
선택하셨다면 견인비를 들여가며 자동차 반납 처리를 하셔야 합니다.
입고된 차는 순서대로 자동차 해체를 위해 제일 먼저 번호판을 탈거하고 있으며
이를 먼저 폐기 처분하지 않고 다음 과정을 밟았을 경우에도 불이익이 주어집니다.
지자체의 감시 아래서 차량 폐기를 진행하는 곳이다 보니
법규에 어긋나는 행위를 했다거나 필수 절차를 건너뛰고 한 경우
혹은 등록증에 나와 있는 내용과 다른 자동차를 폐기 처분한 경우에는 큰 페널티를 받게 되며
사업자등록증이 취소된다거나 영업 정지를 6개월 이내로 받게 되어
어마어마한 금전적인 손실을 겪게 되는데요.
그러다 보니 정확한 절차 이행은 물론이고 고객이 피해를 보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해체 작업을 하면서 재생 가능한 부속품들을 모두 꺼내 거래처 판매를 해야 하는데요.
그 과정에서 추가 부속품 값이 산정이 되다 보니 이 작업이 매우 중요하며
크레도스 폐차 가격을 많이 받고자 희망하신다면 부속품은 선별 능력이 뛰어난
작업자가 부족함 없는 풍부한 장비들을 갖고 탈거 작업을 해야 합니다.
그런 것들이 모두 다 받쳐주었을 때 가장 만족할만한 시세가 나오게 되겠죠.
실제로 스킬이 부족하다거나 장비 없어 이 과정을
적극적으로 진행해 주지 않는 무허가 처리장도 많으며
이런 곳들은 필수 장비를 갖추고 있지 못하고 다른 곳에서 빌려서 사용을 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자동차 해체를 자체적으로 해낼 수 없는 곳은
그런 곳에 비하여 수거비가 더 발생될 수밖에 없으며
이런 부분은 폐처리장에서 온전히 다 부담하지 않다 보니 결국은
차주님이 받게 되는 고철 값에서 감액되어 낮은 견적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 안내해 드린 글을 보시면 든든한 안전장치로 보나 금액적인 부분으로 보나
인증 처리장이 훨씬 더 좋은 결과가 나온 다는 것은 확실히 아셨을 것 같습니다.
실제 소유주님들이 대부분 차량 폐기를 어려워하시고 복잡할 거라 짐작하시는데요.
그런 부담감을 느끼지 않도록 도와드리기 위해 대부분은 센터의 직원들이 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꼭 하셔야 하는 절차인 서류 준비, 차량 내부 짐 빼기 등과 같은 과정만 함께 해 주시고,
말소까지도 인증 처리장에 편히 맡기시면 당일에도 이 과정을 모두 끝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부담스러워 마시고 편하게 유선으로 회신하시어 안내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