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폐차

스포티지 조기폐차 보상금 얼마까지 받을 수 있을까?

타조알76 2021. 1. 5. 06:42

 

 

 

스포티지 조기폐차 지원금은 매연 배출량이 기준치 범위를 벋어 나는 배출가스 5등급에 포함된 경우에만 자격이 주어지고 있으며 연식이 좋아서 다른 등급에 속해 있거나 그 이외의 나머지 조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엔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이 제도는 대기질 개선을 위해 여러가지 주행 규제가 가장 많은 매연을 뿜어내는 5등급 경유 차량만이 이러한 금전적인 이윤을 취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는 운전자들이 사용해야 할 때 언제든 주행을 하면서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어야 하지만 최저 등급을 받은 차종은 그것이 불가능한 날들이 있다 보니 차가 있어도 이동하는데 불편함이 있으셨을 것입니다.

 

그럴 때는 이런 경유차 지원 제도를 통해서 금전적으로 보상받고 폐기 처분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여러분들이 전입신고하고 살고 계신 지자체에서 예산이 소진되면 자동으로 마감되기 때문에 되도록 일찍 신청해 주는 것이 여러모로 좋습니다.

 

 

 

 

 

 

보통 전국에 있는 지자체에서는 그해에 사용할 저공해조치 예산을 1년 치를 미리 확보해 두고 있으며 그것이 상반기에 모두 사용이 되는 지역도 있기 때문에 그만큼 서둘러 주셔야만 안전하게 예산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2020년도엔 작년과 비교해 보았을 때 거의 2배 가량이 예산이 상향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신청자로 인하여 금세 고갈된 지역이 속출하였기 때문에 2021년 스포티지 폐차 가격을 알뜰하게 받으시려면 남들보다 조금 서둘러 예약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저공해 조치 예산은 노후된 경유차를 조기에 폐기시킬 수 있는 부분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매연저감장치 장착 및 LPG 엔진 개조와 같은 기타 다른 저공해 조치에도 사용되어야 하기 때문에 생각하시는 것보다 훨씬 더 빨리 마감이 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청을 희망하시거나 남아있는 예산이 있는지를 확인 하실 때는 한국 자동차 협회에서 지정한 공식 인증된 관허로 등록된 폐차장을 찾아주셔야 하며 이것도 자동차를 폐기하고 말소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협회로부터 인증받지 않은 무허가 폐기 업체에서는 아예 진행을 할 수 없습니다.

 

공식 지정된 자동차 폐기 센터를 이용하신다면 일반, 압류폐차 또한 아주 간단한 기본 절차만을 거쳐 빠르게 마무리를 할 수 있듯이 이 제도 역시 비슷한 방식으로 처리되고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모든 과정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신청하는 사람들이 도와주셔야 하는 단계들은 정해져있으며 그것을 이행하는 방법도 어렵거나 복잡하지 않습니다.

 

먼저 센터를 통해 신청을 하시면 지정된 담당자가 제출해야 할 것들을 모두 모아서 환경 협회에 대신 전달해 드리고 있으며 서류를 전달받은 협회에서는 일정한 기간 동안 검토 과정을 거친 뒤에는 최종적으로 승인을 받는 과정으로 처리되고 있습니다.

 

 

 

 

 

 

소유주 분들은 스포티지 폐차 보상금을 받기위해 성능검사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차를 반납하기 전에 안에 있는 필요한 짐들을 챙겨두시고 원본으로 필요한 서류만 챙겨서 센터에 도착할 수 있도록 준비하시면 됩니다.

 

자동차 인계 과정은 탁송 기사님이 직접 차가 주차된 장소까지 무상으로 방문드리고 있기 때문에 차주님은 반납 시점과 장소만 담당자에게 알려주시면 어디서든 편하게 인계할 수 있으며 이제부터 남은 단계부터는 특별히 고객님이 하실 부분은 없습니다.

 

정상 작동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한 성능 검사와 자동차 폐기, 말소, 지원금 신청까지 지정된 담당자가 모두 처리해 드리기 때문에 번거롭게 생각할 부분이 하나도 없습니다.

 

 

 

 

 

 

신청하신 분들은 담당자에게 말소증을 사본으로 전달받고 차가 정상적으로 소멸되었는지 확인만 하시면 완벽하게 폐기처분이 끝난 것이기 때문에 이제는 구형 또는 뉴스포티지 조기폐차 지원금을 받기 전까지는 일상생활을 원래대로 하시면서 지내셔도 됩니다.

 

금액은 차량 가액을 기준으로 연식, 엔진의 종류에 따라서 상한액 3백만 원까지 지급되며 입금 시기는 말소 이후 약 45일 이후부터 여러분들이 살고 계신 지자체에서 처리되고 있습니다.

 

그 기간 안에 대부분 다음 타자로 구입할 자동차를 알아보러 다니실 텐데요.

 

 

 

 

 

 

한가지 참고하셔야 하는 것은 이 금액은 한 번에 지급되는 것이 아닌 70%만 먼저 입금해 드리고 다음 차를 신차( 중고차, 신차 중 경유차)를 구입할 때만 나머지 30%까지 모두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로 수령할 수 있는 보조 금액이 165만 원에서 300만 원까지 늘어난 점도 있지만 이처럼 다음 자동차 구입과 관련된 조건이 채워져야만 온전히 모든 액수를 받아 볼 수 있게 바뀐 것도 알고 계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왜 이처럼 지불 방식에 변화가 생긴 것일까요?

 

그것은 노후 경유차 조기 말소 제도를 조금 더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입니다.

 

이 방식으로 차량을 폐기했다면 대기 오염 물질을 많이 뿜어내는 차량을 한대 줄이는 것인데 다시금 경유를 사용하는 차를 구입하게 된다면 경유차 저감이라는 목표는 달성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렇게 구입한 차량은 언젠가는 또 다시 기준치 이상 오염물질들을 배출해 낼 것이기 때문에 아예 그런 종류로 구입하지 않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지급 방식의 변화가 생겨난 것이며 꼭 새 차여야 하는 이유는 코로나로 인하여 더욱 침체된 경기를 조금이라도 활성화시키기 위해서입니다.

 

또한 신차 구입시 자동차 개별소비세 143만 원도 2021년에는 적용받을 수 있으니 참조하세요.

 

 

 

 

 

 

하지만 노후 경유차 조기 말소 제도는 기름을 경유를 주입한다고해서 모두 신청이 가능한 것은 아니며 다음과 같은 조건 항목을 모두 만족할 경우에만 자격이 주어지기 때문에 하나씩 꼼꼼하게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1. 매연저감장치( DPF ) 장착과 LPG 엔진 개조처럼 이미 지자체의 도움을 받아 저공해 조치가 되었다면 접수 불가.

 

2. 여러분들이 전입신고가 되어 있는 지역에서 6개월 넘게 전입 신고가 이루어 져야함.

 

3. 차를 소유한 기간이 6개월 연속적으로 명의가 변동된 이력이 없어야 함.

 

4. 배출가스 5등급이면서 주행에 문제없는 경우.

 

5. 관능검사 결과가 " 적합 " 이거나 매연 한 가지 항목만 불합격일 때. ( 최근 2년 이내의 결과 확인 )

 

 

 

 

 

 

이러한 기본 조건이 모두 충족해야만 지원받을 수 있으며 매연저감장치는 본인이 전액을 사비를 들여서 장착을 해 두었다면 탈거만 하시면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되는 것은 분진 필터를 설치할 때 지자체에서 85%~ 90%가량의 액수를 지원받고 장착한 경우입니다.


저공해 조치라는 것은 어찌 보면 차주 개개인의 필요에 의해서 하는 것이 아닌 환경개선을 목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므로 정부에서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이미 국가 공공기금을 한 번이라도 차량에 사용한 기록이 있을 때는 기준에 충족하지 않기 때문에 접수가 불가합니다.

 

이렇게 기본 사항들이 모두 충족할 때는 바로 관허 폐차장을 통해서 구형 또는 뉴스포티지 폐가 가격 및 서류에 관련된 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