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스카니폐차 시작부터 말소까지 쉽게 이해하기.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습니다.
모두들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은 현대자동차에서 2006년에 출시가 되었던
투스카니폐차 가격부터 말소까지 차주님들이 차량을
처분하면서 알아야 할 기본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요점을 모아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모델이 가솔린으로 출시가 되었고 20~30대가 열광할 수 있는
스포츠카 형태로 나와 마니아 층에서 굉장히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2001년 처음 출시되었기에 세월의 흔적으로 인하여 폐기를 알아보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입니다.
하지만 부품의 상태가 괜찮다면 기본 고철비에 추가로 +@를 더 지원해 드리고 있으니
마음 편하게 관허 폐기장을 통해 처분을 해 보시면 됩니다.
막상 차를 정리하려고 처리장을 찾다 보니 어디를 골라야 할지 평소에 안 보이던 센터는
왜 이렇게 많은지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이런 경우라면 공단에서 공식적으로 인증을 받았는지를 확인 후
관허로 승인된 폐기 센터를 이용하시면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습니다.
이런 승인을 받은 센터가 중요한 이유는
허가를 받지 않은 채 운영하고 있는 곳들이 많기 때문 나중에 차주님이 피해를
호소하는 일들이 주변에서 일어나고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꼭 비교해 보고 센터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인증받지 못한 곳에서는 법적인 보호를 전혀 받을 수가 없으며
보호 장치가 없다는 것은 피해가 생기더라도 보상을 받을 수 없다는 뜻입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 소비자들도 굉장히 스마트해졌고 정보공유도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설마 내가 이런 사기를 당하겠어?라는 생각을 하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요즘도 어렵지 않게 이러한 피해를 입는 차주 분들이 발생되고 있기 때문에
꼭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특히나 차주님들 중에서는 차량 폐기를 한 번도 안 해 보신 분들이
대다수일 것이며 했다고 하더라도 한 번 내지는 많아봐야 두 번 정도 일 것입니다.
그만큼 자동차들 정리하는 것에 대해 잘 모르고 계시기 때문에 이런 사기 쉽게 넘어갈 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처분이 되는 과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더더욱이 피해를 입을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는 것이지요.
이런 정보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차주님을 교묘히 속여
견인비를 받아 내면서 투스카니폐차 가격을 적게 돌려드리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금전적인 문제야 아쉽지만 그저 그런대로 폐기 후 말소를 마무리 지을 수도 있겠지만
차후에 법적인 문제까지 발생한다면 그것은 그냥 넘어갈 수 있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더 위험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직접 방문해서 모든 절차를 하나하나 확인하지 않아도
믿고 이용할 수 있는 폐기장을 선택하셔야 하는데 그런 곳이 바로 관허 센터입니다.
그래서 차량 폐기를 계획하고 계신다면
반드시 국가 인증을 받은 곳부터 찾아 안내를 받으셔야 하겠습니다.
이렇게 과정을 거친 후 중점적으로 확인하셔야 할 내용은 투스카니폐차 보상금 입니다.
이 부분은 센터에서 갖고 있는 장비와 인력에 따라서
받게 되는 견적이 조금씩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마어마하게 큰 차이는 아니지만 차주님들이 가장 예민해하시고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미리 이런 금액을 따져 보시는 것이 좋겠지요.^^
그렇다면 본격적인 자동차 폐기에 대한 전체적인 절차를 짚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크게 봤을 때 총 4단계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것은 가장 보편적으로 이용하고 계시는 일반 , 차령초과 말소라는 방법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 조회 및 접수
먼저 폐기장에 유선 연결 후 차량 넘버를 알려 주시면 원부 조회를 먼저 진행하며
이를 확인하고 말소 방법을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모든 자동차가 같은 방법으로 폐기가 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사전에 차량의 원부를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차주의 성함, 차량의 종류, 연식 등 등이 모두 다른 것처럼 원부도 차량마다 다를 수 있으며
이것을 꼭 확인해야 하는 이유는
본인도 모드는 압류가 걸려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럴 때는 오늘 안내해드리는 일반폐기 방법으로는 처리가 불가능해지기 때문에
원부를 가장 먼저 확인해서 폐기 방법을 구분해 내야만 합니다.
이때 체납된 내역이 없는 상황이라면 일반 말소 방법으로 차를
24시간 안으로 말소 승인을 받을 수 있으며
배정된 담당자가 책임지고 접수까지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원부상 미납된 내역이 많아 당장 해결하기 어려운 경우엔
차령초과 말소 제도를 통해 차량부터 폐기하고 45~60일 이후 말소증을 받을 수 있는
방법으로 차량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2. 견인 & 탁송
이렇게 전산상으로 접수까지 되었다면 차를 가져와야 폐기의 절차를 밟을 수 있으며
견인이 이루어져야 하는데 다행히 관허 폐기장에서는
무상으로 견인 & 탁송을 제공하고 있기에
투스카니폐차 비용은 따로 준비해 주실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견인을 할 때도 보통은 기사님이 차 위치까지 직접 가서 가져오고 있기 때문에
고객님은 차가 있는 그곳에서 바로 수거까지 마무리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기본적으로 챙겨서 전달해 주셔야 하는 서류는 자동차 등록증 원본이며
추가로 신분증 사본도 필요하지만 그 서류는 접수할 때 담당자에게
간단히 사진으로 전송해 드리면 되게 때문에
등록증은 기사님께 전달 또는 사전에 차량 안에 넣어서 센터에서
입고 후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 주셔야 합니다.
3. 부속품 분해와 고철 압축
자동차를 폐기할 때는 판매가 가능한 부품들을 해체 작업하고 나머지 고철은
압축하게 되는데 이때 필요한 필수 장비들이 모두 있어야만
투스카니폐차 보상금을 그만큼 높게 받을 수 있으며
장비 및 기술력 없이 이 과정을 진행하려면
모든 조건이 충족된 폐기장에 맡겨야 하는데 그때 수수료가 들어가기 때문에
그런 곳을 이용한다면 차주님이 온전히 견적을 받기는 어렵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시겠지만 자동차에서 재생 가능한 것들은 다 탈거 작업을 해서
다양한 경로를 통해 대량으로 거래되고 있으며
여기에서 수익이 생기게 되면 고객님께 +@를 지급해 드리는 것이기 때문에
되도록 이 작업을 꼼꼼하게 진행을 해야 의뢰한 차주님의 만족도 역시 올라갑니다.
4. 말소 등록
이 단계는 차주님이 직접 하시는 것이 아니라
자동차 폐기 센터에서 이 말소 과정까지 모두 대신 처리를 해 드리고 있으니
편하게 기다리시면 사본을 문자 메시지로 받아 볼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해 차량으로 인해 의무적으로 납입되는 부분을 해지하고 환급받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마지막까지 모든 절차를 진행하셔야만
개운하고 깔끔하게 새 차도 기분 좋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체적인 과정을 하나하나 따져보더라도
고객님이 가장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적화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최종적인 결론은 국가에서 허가를 받은 센터를 이용한다면
만족스러운 견적과 편리한 과정으로 차량을 처분할 수 있으니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 유선으로 요청해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