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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기폐차

무쏘 조기폐차 정보 습득하고 폐차 지원 받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 안내드릴 주제는 한때 국민 SUV로 명성을 날리던

 

무쏘 폐차 말소 방식 중 조기폐차 지원에 관하여 알려 드리겠습니다.


본론에 앞서 국가에서 조기 말소 제도를 시행하는 이유는

 

연식이 오래된 노후 경유차에서 기준치 이상 매연을 뿜어내는

 

차량을 줄여서 대기질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으며


2005년식 미만 경유차와 매연이 기준 농도를 벋어 나는 차량은 모두

 

배출가스 등급을 5등급으로 분류 되었습니다.

 

이런 차량은 특정 지역을 365일 상시 진입할 수 없으며

 

비상 저감조치, 계절 관리제 등등..

 

다양한 법령을 만들어 운행 제한 대상 1호로 만들어 버렸고

 

이를 위반할 경우 생각보다 많은 과태료를 부과시키면서

 

더 이상 노후된 경유차는 도로를 주행할 수 없도록 조금 더 강력한

 

규제를 만들면서 제도를 조금씩 계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향은 우리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추세로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얼마 남지 않으면 디젤 연료를 사용하는 차량은

 

우리 눈앞에서 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2020년에는 15~19년에 비해 정말 많은 분들이 

 

이 제도를 통해 차량을 조기에 폐기하고 국가 보조를 받아 차량을 

 

정리하는 분들이 급격하게 증가되었으며

 

상반기에는 지자체별로 추경된 디젤차 조기 말소 예산이

 

며칠 만에 소진되어 조기 마감되는 현상까지 일어나기도 했지만

 

다시 예산이 재편성되면서 아직까지 신청하는 분들이

 

계속해서 증가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주제를 5등급 차량으로 분류되어 있는 국민대표 차

 

무쏘 조기폐차 지원금에 관한 종합적인 정보를 알려드리고

 

편하게 보상금을 받고 폐차할 수 있도록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조기 말소 제도 디젤을 사용한다고 해서 모두 신청 접수 가능한 것이

 

아니라 다음과 같은 조건 항목을 모두 만족해야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먼저 서두에 안내드린 배출가스 기준이 5등급 판정을 받아야 한다는 점과 


이미 국가 보조를 받아서 매연저감장치인 (DPF) or LPG 엔진으로

 

개조 이력이전무하셔야 합니다.

또한 정상적으로 주행이 되셔야 하고 대기관리권역에서

 

6개월 이상 거주한 이력이 있어야 하며 차량 등록일을 기준으로

 

차를 소유한 기간 역시 6개월이 넘으셔야 합니다. 


이러한 조건 항목이 모두 부합되어야만 서류 신청이 가능하며

 

만약 단 한 가지라도 조건이 맞지 않을 경우엔 신청 자체가 불가능하오니

 

항목에 맞지 않다고 판단되거나 애매한 부분이 있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자동차 폐기장 담당자를 통해 사전 조회를 받아보시고

 

정확하게 파악 후 일정을 계획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접수 방법 그리고 절차에 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접수 방법은 관허로 등록된 폐차장을 통해 간편하게 접수하거나


차주님께서 직접 한국자동차협회로 진행하시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두 가지 중에서 각자에게 알맞은 편안한 방안을 해주셔도 무관하며


크게 차이가 날건 없지만 일상 도중 시간이 빡빡하신 분들은 


관허 폐기센터에서 유선으로 접수하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한국자동차협회에 본인이 직접 신청할 경우 기본 서류를 출력 후

 

작성하고 다시 우편 또는 직접 방문으로 신청을 해야 하며

 

접수 후 중간에 발생되는 상황을 보고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생각보다 번거로운 일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차량 폐기 센터에 접수할 경우엔 모든 부분을 종합해

 

처리해 드리고 있으며 향후 일정, 변동 사항도 차주님께 전달되고 

 

있기 때문에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협회에 신청하던 폐기 센터에 진행하던 처리 비용 없이 동일한

 

조건으로 진행되고 있으니 참조하세요.

우선 관허센터에다 유선 연결 후 차주님이 거주하는 해당 지역이

 

예산이 남아 접수 가능 여부와


거주 지역 및 차량 종류 그리고 연식을 말해주시고 이야기 나눈 후에


신분증과 통장사본 및 자동차등록증을 사진으로 담당 직원에게


문자로 전송 주시면 서류 절차는 간편히 해결됩니다.

 

 

 

 

 

 

이후에 직원이 신청서를 작성 후 환경협회에 제출되고 서류심사를 거치는데

 

기간이 1주일에서 2주일 정도 소요되며 이후 서류 심사에서 합격하시면


입고를 위해 폐차장 담당자가 차주님과 날짜를 조율합니다.

 

이후 스케줄이 잡히면 기간에 맞추어 기사님 차가 있는 장소까지 무상으로

 

방문하고 있으며 도착 이전 등록증 원본은 차 안에 넣어서 차량과 함께 보내주시면 됩니다.

 

입고된 차는 일정 기간이 지나면 협회 검사관으로부터 


성능검사 과정을 거치게 되고 후에 큰 문제가 없다면

 

무쏘 조기폐차 지원금을 받을 수 있도록 폐차가 되면서 말소 승인을 행정 기관으로부터

 

받게 되며 모든 절차는 마무리됩니다.

 

 

 

 



이쯤에서 노후경유차 조기 말소 보상금 관련된 내용을 안내드릴 텐데요.


지원은 우선은 2회로 나누어서 받을 수 있으며 처음에는


차량가액 70%( 한도 210만 원 )을 받고 나머지 30%( 한도 90만 원)는 말소 이후에


새로운 차량을 구입하는 사람만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신차라도 똑같은 경유차를 구매하면 30% 부분은 받을 수 없으며 

 

이 부분을 신청하는 방법은 신차 구입처에게 전달하시면

 

모든 절차를 대신 밟아 드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나머지 30%를 나중에 지급하는 이유는 2019년까지

 

사람들이 조기 말소 제도를 통해 국가 보조를 받고

 

또다시 디젤차를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서 이를 근절하고자 이러한 정책 변화가 생겼다고 하네요.


그리고 신차 등록을 앞둔 차주님께서는 2020년 6월 30일까지 개별소비세 제도와

 

7월 첫날부터 달라진 부분에 대해서 조금 비교 후 알고 계셔야 합니다.

 

 

 

 



2020년 1월부터 6월 30일까지는 개별소비세를 1년 동안 143만 원으로절감되었지만

 7월부터 예전에 개별소비세를 70%를 절감한 부분과 다르게  30%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러나 장점은 상한액이 사라지고 그 외 교육세 및 부가가치세는 그대로 실행되고 있으며


결과적으로 7월부터는 차량금액을 비교하면 30% 정도는 감면하는 대신


상한액이 사라져서 나쁘지 않은 금액으로 경유차 말고 새 차를 구입하실수록


더 절감이 많이 발생된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그건 자동차 판매금에 따라 변동됩니다.


지금까지 무쏘 폐차 가격, 비용 알차게 받을 수 있는

 

조기폐차 보상금에 관하여 설명드렸습니다.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24시간 항상 친절한 명품 폐기장으로 언제든 요청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