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별폐차정보

옵티마 폐차 가격 남들보다 조금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처음 자동차를 구입했을 때 설렘이 사라져 가고 여기저기 고쳐야 할 부속품도 많아진다면 그때는 폐기 처분하는 것이 좋을지 혹은 중고차 판매를 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하게 됩니다.

 

물론 차량 상태에 따라 어떤 것이 더 많은 금액적 이득을 얻을 수 있는지를 비교하신 후 결정하셔야 할 텐데요.

 

각종 수수료와 혜택까지도 꼼꼼하게 확인하셔서 조금 더 경제에 보탬이 되는 쪽으로 결정해 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해서 나온 결론 이 폐기라면 전반적인 차량 정리에 대한 과정의 흐름 정도는 알고 계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 정리에 대한 경험이 전혀 없으신분들을 위하여 여러 가지 가장 기본이 되는 내용을 작성해 보려 합니다.

 

 

 

 

 

1. 폐차장 선택이 중요합니다.

 

가장 먼저 하셔야 할 것이 어떤 곳에 의뢰할 것인지 과연 그곳에서 만족할만한 옵티마 폐차 가격을 받으면서 깔끔하게 마무리를 할 수 있을지를 알아보는 것입니다.

 

차량 폐기 처분에 있어서 첫 단추를 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는 업체 선택을 대충 하거나 혹은 꼼꼼한 비교 없이 그저 가까운 곳을 무작정 선택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이 부분을 면밀히 따지지 않고 결정을 했다면 달갑지 않은 상황들이 생길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폐처리 시설은 국가에서 정식 허가를 받아 합법적으로 운영이 되는 곳이 있는가 하면 신뢰하기 어려운 정식적인 허가받지 못한 처리장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무허가라는 어감에서 느낄 수 있듯이 이러한 곳들은 이익추구를 위하여 부정행위를 서슴지 않는다거나 옵티마 폐차 비용을 제대로 지급하지 않는 등의 여러 가지 골치 아픈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런 행위가 계속 나타나고 있는 이유는 이곳이 행정 감시 대상에서 벗어난 곳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다 보니 회사에 이익만 된다면 비양심적인 방법으로 진행하면서 결국 그에 대한 피해가 고스란히 고객에게 전가되는 형식입니다.

 

이런 문제를 겪으면서 정든 자동차 처분 하고자 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 같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신청하는 사람들이 완벽하게 법적 보호를 받으면서 정리할 수 있는 곳인지를 꼭 확인 후 접수를 해 주셔야겠습니다.

 

모든 업체에서는 유선으로만 접수를 받고 있기 때문에 먼저 연결 후 그곳이 관허로 등록된 곳인지 확인하셔야 하며 문자 메시지로 한국 자동차 협회에 정식 등록된 직원들만 갖고 있는 영업 사원증을 찍어 보내 달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이 과정까지만 확인하시면 나머지 절차는 신경 쓸 부분 없이 오히려 더 편하고 안전하게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2. 폐기하고 말소하는 방법은 두가지 방법으로 처리됩니다.

 

접수 요청을 하게 되면 담당 직원은 해당 자동차 번호부터 확인하게 되며 원부를 조회 후 이것으로 말소 방법을 정하고 있습니다.

 

원부에는 세금 ,과태료, 할부금 등 납부되지 않아서 연체되어 있는 금액이 남아 있을 경우엔 경제적 여력을 확인하고 말소 방법을 설명드리고 있으며 이때 미납된 금액이 없는 경우나 소액이라면 담당자가 이 부분을 상세하게 파악해서 전달해 드리고 당일 또는 24시간 안으로 처리되는 일반 말소로 진행됩니다.

 

하지만 체납 금액이 너무 크거나 저당, 압류가 있을 때는 당일에 처리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그때는 차령초과 제도를 이용해 강제 폐기로 접수하게 됩니다.

 

 

 

 

 

 

이 제도를 이용해 진행할 경우엔 관할청에서 60일 안으로 말소증이 발급되기 때문에 시간적인 여유를 가지고 준비하셔야 합니다.

 

또한 말소가 승인되면 자동차 원부에 설정된 체납금은 명의자 앞으로 이전되지만 또다시 새로운 차량을 동일한 명의자 앞으로 등록할 경우 자동으로 원부에 옮겨지오니 이런 부분까지 알고 신청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각각의 말소 방법 별로 진행되는 절차와 서류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어떤 방식으로 정리를 해야 하는지를 정확히 정한 후 다음 과정을 밟아가야 하며 보통 등록증 원본과 신분증 사본만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나 원부상에 압류촉탁 기관에 따라서 위임장+인감증명서를 요청하는 경우도 있으니 사전에 담당자와 함께 원부 확인 후 정확한 서류를 안내 받고 준비하셔야 합니다.

 

 

 

 

 

3.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미리 확인하세요.

 

차주님께서는 접수하기 전에 본인이 받을 수 있는 옵티마 폐차 보상금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으며 말소를 모두 끝마친 이후가 아닌 처음 유선 연결을 통해서 접수 요청을 할 때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폐기 센터에서는 이미 같은 차종 및 같은 연식을 가진 자동차를 많이 처분한 데이터가 있다 보니 정확하게 차량 스펙에 대해서 설명해 주신다면 사전에 견적이 얼마나 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확인하고 있는 항목은 어떤 차종인지, 등록된 지역이 어디인지, 휠이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는지 철로 되어 있는지, 연식, 유종 및 수동기어 or 자동 기어 등입니다.

 

이 중 알루미늄 휠은 5만원 가량의 가격 차이를 만들어내고 있으며 철로 된 휠보다 상품가치가 높게 측정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승차감이나 내구성면에서는 알루미늄 휠이 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보니 수요가 많고 여러 부속품 중에서는 단가가 높은 항목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휠 종류 정도는 정확하게 알고 계시는 것이 폐차비 산정에 도움이 됩니다.

 

 

 

 

 

4. 견인비가 발생하나요?

 

흔히 알고 계신 견인비도 수수료의 일부분이지만 다른 항목에 대해서는 유동적이다 보니 차량 위치를 설명하시고 얼마의 수거비가 들어가는지를 미리 파악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하지만 다행인 것은 관허 인증 폐차장을 선택하신 고객님들은 부담스러운 수거비를 걱정하실 필요가 없으며 거리가 멀다고 하여도 전혀 청구되지 않기 때문에 편한 마음으로 부담 없이 반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차를 반납하는 과정에서 정상적인 운전이 가능한 상태의 차종이라면 탁송 기사님만 방문해서 수거하는 방법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 또한 무상으로 처리되고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5. 진행과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이렇게 차량을 보내 주시면 가장 먼저 해체하여 고철과 중고로 재사용이 가능한 부속품을 분리하는 과정으로 밟으며 이 작업은 대략 3시간에서 4시간 가량 소요가 되고 보내주신 서류를 바탕으로 폐기장 내에서 바로 말소등록까지 대신해드립니다.

 

그러다 보니 오후 2시 이전까지 차를 보내 주신 고객님은 그날 말소증까지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업체 선택만 올바르게 해 주신다면 금액적인 측면 뿐만 아니라 편하고 빠른 말소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시간을 내기 어려우신 분들은 더 더욱이 큰 만족감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깔끔한 옵티마 폐차는 나와 함께 오랜 시간을 보낸 추억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부분이니 인증받은 센터 확인은 필수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