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이전 구형 모델과 or 싼타페 cm 폐차 지원금은
연식과 자동차 등록증 우측 상단부에 있는 5번 항목인 엔진 형식을 대입하여 측정되며
매년 15%씩 차량 가액이 떨어지기 때문에 가급적 서둘러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준표를 보시고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유선으로 회신해 주시면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아래 내용은 노후 경유차 지원을 받기 위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이 작성되었으니 끝까지 읽어보시고 정확하게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역시나 겨울이 되자마자 한동안 좋았던 미세먼지 수치가
나쁨에서 매우 나쁨을 보이는 날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겨울에는 워낙에 대기 정체가 심한데다가 국외에서 유입되고 있는 미세 물질의 양이
여름보다는 훨씬 더 많아지기 때문에
다른 계절보다 더욱더 강하게 미세먼지 관리제가 시행됩니다.
계절 관리제는 겨울이라는 계절에 집중적으로
미세먼지를 관리하기 위해 만들어졌는데요.
12월부터 다음 해 3월까지 배출가스 5등급 차량에 주행규제를 통하여
대기 오염이 악화되는 것을 막고 있습니다.
노후 경유차 조기 말소 정책 또한 이와 같이
배출가스 5등급 차량을 타고 다닐 수 없도록 하는 것이 목적인데요.
어떤 기간에만 차량 주행을 막는 것이 아니라 아예 차를 폐기하고 말소를 시켜서
오염물질 배출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제도입니다.
2005년 이전 구형 모델 또는 CM 모델 차량인이 있는
싼타페 조기폐차 지원금은 수도권 지역에서 적어도 반년은 거주를 하고 있어야 하며
이곳이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구밀도가 높은 곳이기도 하고
그러다 보니 등록된 차량 대 수도 다른 지역에 비해서 많습니다.
특히 노후 경유차는 그 어떤 엔진을 사용하는 차량에 비해서
질소산화물, 황산화물, 일산화탄소 및 탄화수소가 많이 배출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대기질을 개선하기 위한 제도의 대부분은
이런 노후 경유차 주행을 규제하는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이 제도 또한 이러한 오염물질이 가장 많이 나오는
배출가스 5등급 차량에 한하여 신청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등급 확인이 필요하시다면 자동차배출가스등급제 사이트에 접속해 보시면 됩니다.
인터넷 접속이 어려우시다면 더 간편하게 공단에 직접 유선 연결을 해보고
내 차가 어떤 등급으로 정해져 있는지를 알 수 있으며
이는 연식이 오래되었다고 해서 중간에 변경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출시를 할 때부터 아예 고정적으로 정해져 있으며
만약 가장 낮은 등급인 5등급에 속해있는 차량이라면
저공해 조치가 필요하다는 내용의 우편물을 받아 보셨을 것입니다.
이처럼 5등급 차량은 저공해조치를 해야만
더 오래 탈 할 수 있으며 두 가지 방식으로 가능합니다.
경유가 아닌 엘피지로 엔진을 아예 바꾸는 것과
매연저감장치라고 하는 기계를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어떤 것이든 정부에서 80%가 넘는 보조금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작은 사비를 들여서 저공해 조치를 할 수 있고 원하는 만큼 더 주행도 가능해집니다.
이렇게 이미 국가로부터 보조를 받은 내역이 남아 있다면
싼타페 조기폐차는 진행이 어렵습니다.
한 차량에 여러 번의 국가 지원을 받을 없기 때문이죠.
또한 명의가 이전 되었거나 변경이 되었는지도 확인을 하고 있는데요.
신청한 날로부터 최근 6개월 안에는 변경 내역이 없어야 합니다.
아무래도 싼타페 폐차 보상금 수령을 목적으로 해서 급하게 명의를
바꾸는 건 아닌지를 확인해야 부정수급을 막을 수 있겠죠.
마지막으로 자동차 주행 가능성을 보고 있습니다.
운전을 할 수 있는 상태여야만 매연배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중고차 판매 가능할 만큼의 외관과 성능을 갖추고 있는지도
싼타페 조기폐차 지원금 신청 자격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주행 가능성은 소유주의 주관적인 의견만으로는 정확한 판단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2년 안에 받은 관능검사 결과도 추가로 확인하게 되는데요.
모든 항목에서 적합을 받았다면 당연히 접수가 가능하고
매연 항목만 기준치를 초과해서 부적합이 나왔다고 하더라도
센터에 정기 검사 결과지를 같이 보내 주신다면 문제없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조금 까다로운 보이는 자격조건은 관허 폐차장에서 보다 정확하게 확인을 해 드리고 있으며
고객님이 일일이 조건들을 모두 따져 보시더라도 자동차 원부를 조회해 보았을 때
압류 및 저당이 잡혀 있고 이 부분을 해결할 수 없을 경우엔
싼타페 폐차 가격만 받고 지원은 받을 수 없지만
체납 문제들을 모두 해결할 수 있다면
원부를 깨끗하게 만드신 후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관허 폐차장에서는 전담직원이 원부 조회 및 조건 확인 후 최종적인 판단 후
가능할 때만 필수 서류와 신청서를 모두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 제출해 드리고 있습니다.
원래는 이것을 소유주가 개인적으로 해주셔야 하지만 번거롭기도 하거니와
협회에서 모든 신청자에 대한 응대를 다 하기가 어려워 폐차장과 나눠서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구형 모델과 싼타페 cm 조기폐차의 모든 과정은 관허 센터에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협회로부터 언제까지 말소를 끝내 달라는 문자를 받았다면
바로 견인을 할 수 있도록 담당 직원에게 요청하셔야 합니다.
이때 대부분은 기사님께서 직접 차를 주행하여
탁송 방법을 사용해서 센터로 입고시키고 있는데요.
그러다 보니 근처 주유소까지 이동할 수 있는 정도의 연료가 남아 있는지와
오랫동안 차를 사용하지 않으셨다면 시동이 걸리는지, 배터리 방전 여부와 같이
주행에 문제가 없는지를 꼭 체크 후에 요청하셔야 하겠습니다.
조기폐차 또한 다른 일반적인 폐기 방식과 마찬가지로 처리장에서
거의 대부분의 과정을 책임지고 맡아서 도와드리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전혀 방해 없이 마무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말소등록을 본인이 직접 하기 위해서 관공서를 가실 필요가 없기에
평소와 다름없이 일상생활을 그대로 하시면서
싼타페 폐차 비용을 받으면서 완벽하게 처리할 수가 있는 것이죠.
이처럼 조건만 맞는다면 센터에서 많은 부분을
도와드리고 있기 때문에 쉽게 진행을 할 수 있으며
간단한 몇 가지 과정만 거친다면 국가에서 지급하는
노후 경유차 싼타페 폐차비와 함께 지원금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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